- 아콘소프트, 칵테일 클라우드 온라인으로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정부정보화협의회장상 수상
- 국내 유일 GS 1등급, CSAP 인증 PaaS 서비스로 공공 부문 디지털 전환 기여
국내 1호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기업, 아콘소프트(대표 김진범·이영수)가 지난 10일 열린 ‘제 4회 SW AWARD’ 시상식에서 온라인 PaaS 서비스, ‘칵테일 클라우드 온라인’으로 ‘클라우드 SaaS 부문’에서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정부정보화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정부정보화협의회에서 추최하는 제 4회 공공부문 SW AWARD는 ‘상용SW 및 클라우드 SaaS 제품’ 대상으로 2023년 정부·공공분야 정보화 사업에 이바지한 우수 사례를 발굴·선정·시상하고자 개최되는 행사로, 특히 ‘클라우드 SaaS 부문’은 전체 기업 중 4개의 기업만을 엄선해 선정·수상된다.
아콘소프트는 이번 수상을 통해 ‘칵테일 클라우드 온라인’의 품질 높은 기술력과 뛰어난 성능이 기업의 디지털 전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는 공공부문 발전을 위한 선도적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서의 대내외 이미지를 공고히 다지는 초석이 되었다.
GS 1등급, CSAP 표준 등급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PaaS 서비스인 ‘칵테일 클라우드 온라인’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플랫폼을 설치나 구축 없이 SaaS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빌드, 배포, 실행, 모니터링, 로깅의 전 생애주기를 통합 관리하는 DevOps 환경과 안정적이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All-in-One 제품’ 으로 다양한 국내외 CSP의 K8S 클러스터를 지원하며,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칵테일 클라우드 온라인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희망하지만, 솔루션 도입에 부담을 느끼는 공공·중소 기업의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70~80%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칵테일 클라우드 온라인'을 도입한 K-POP 전문 온라인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비욘드 라이브'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후 배포 및 오토스케일링 시간 단축, 서비스 중단 없는 100만 명 동시 접속 처리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해당 사례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으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탄력적인 확장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개발·운영 생산성 향상과 클라우드 비용 절감을 실현한 것으로, 공공 부문 디지털 전환에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아콘소프트 김진범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적극 지원하여 국내 SaaS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연동 MSA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사업에서도 고도화된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콘소프트는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고객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최초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리더십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Comments